2013년 10월 9일 수요일

uDig에서 Web Map Tiles Services 레이어를 Zoom Level에 맞게 보기

uDig에서 Web Map Tiles Service(WMTS) 레이어를 uDig에 추가하고 줌 레벨로 보는 방법입니다.
uDig은 이를 위해 Zoom Level Switcher 뷰를 제공합니다.

▣ 우선 WMTS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 uDig은 [Layer] --> [Add...] --> [Web Map Tiles (OpenStreetMap, MapQuest Maps ...] 기능을 통해 다양한 타일맵 지도를 배경 지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MapBox Maps in uDig GIS

 - uDig은 사용자가 임의로 자유롭게 축척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미 만들어진 타일 지도의 축척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이 이미지가 왜곡되어 표시됩니다.

▣  Zoom Level Switcher 뷰 활성화
 - 아래 그림과 같이 [Window] --> [Show View] --> [Other...] 메뉴를 실행합니다.
 - Show View 다이얼로그에서 마지막의 [Zoom Level Switcher] 뷰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  MapBox 지도를 줌 레벨 11로 선택한 모습
 -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Zoom Level Switcher] 뷰가 표시됩니다.
 - 여기에서는 MapBox Streets 레이어를 WMTS 레이어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MapBox Streets 레이어를 선택하고 + 또는 - 버튼을 눌러 지도를 확대 또는 축소해 봅니다.
 - 그러면 앞의 지도에 비해 텍스트가 깔끔하게 표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타일 크기와 일치하는 지도 축척이 설정된 것입니다.


▣  기타 WMTS 레이어 확인
 -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의 VWorld 배경지도를 WMTS 레이어로 추가하고 [Zoom Level Switcher]를 이용하여 줌 레벨을 적용해 본 화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