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2일 금요일

Cartography Tool

주제도 작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특히, 단계구분도를 작성하는 경우에 컬러 스키마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는 중요한 문제이며, 여기에서는 컬러선택 지침을 제공하는 툴을 소개합니다.

Colorbrewer 2.0: Color Advice for Maps
ColorBrewer는 Choropleth Map(단계구분도 등)와 같은 주제도(Thematic Map) 작성에 필요한 컬러 스키마 지침을 제공하는 웹 툴입니다.

ColorBrewer는 250여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한  35개의 기본 스키로 구성되고, 각 스키마는 CMYK, RGB, HEX, Lab, AV3(HSV) 컬러 모델을 포함합니다.

ColorBrewer 2.0은 Flash(AxisMaps)로 개발되었으며, 아래는 예시화면입니다.

※ License and Update Info
※ Axis Maps LLC - Cartography. Visualization. Design.
※ ColorBrewer 1.0
※ Cartography 2.0

ColorTool for ArcMap
ColorTool은 ColorBrewer 컬러램프를 이용하여 만든 ArcMap(ArcGIS Desktop) 플러그인 도구입니다.

ColorTool은 Quantile, Equal Interval, Natural Breaks (Jenks), Unique Value Classification 유형을 지원하며, 범례옵션(소숫점 자리수 등) 등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위 링크를 따라가시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아래는 툴의 사용 예입니다.


TypeBrewer: A Map Design Help Tool for Selecting Typography
TypeBrewer는 비 전문 지도제작자에게 반 구조화된 환경에서 Typography(활자(문자)를 가지고 지도를 디자인하는 기술을 가르키는 말이었으나, 최근에는 라벨링, 이미지, 그래픽, 색채 등 모든 지도구성 요소를 디자인 하는 기술로 확대되었다.)를 미리 탐색해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지도제작 도구는 아니지만 지도 디자인 전에 미리 다양한 대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