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3일 토요일

StatPlanet - Interactive Thematic Maps & Visualization Tool

교육용 또는 일반인들이 멋진 주제도를 생성할 수 있는 무료 지도제작도구를 소개합니다.

플래시로 만들어졌으며, 웹 또는 Stand-alone 버전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데이터 편집을 통해 자신만의 지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tatPlanet

StatPlanet은 파워풀한 인터랙티브 데이터 시각화 및 매핑 도구입니다.

UNESCO, SACMEQ, Global Environmental Facility 등의 국제기구들이 더 쉽게 의사 소통을 위해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StatPlanet의 가장 큰 장점은 비전문가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계를 탐색해 볼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원시 데이터의 변환에 있어 복잡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인터랙티브 지도 및 시각화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비 전문가도 인터랙티브 지도를 상대적으로 쉽게 시각화할 수 있으며,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Planet은 현재 다음과 같이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 StatPlanet

 - StatPlanet Map Maker

 - StatPlanet Graph Maker


StatPlanet은 210개 이상의 국가, 250개 이상의 지표를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 인구, 교육, 환경, 성별, 건강, 사회 경제적 지표 등


이 데이터는 UNESCO, SACMEQ, World Health Organization와 같은 다양한 소스로부터 생산됩니다.


StatPlanet Map Maker와 Graph Maker는 StatPlanet의 다운로드 버전이며, 자신의 데이터를 시각화하거나 자신만의 지도 경계를 추가하여 지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사용을 위한 Stand-alone 버전 및 온라인 퍼블리싱을 위한 웹 버전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Frank van Cappelle에 의해 2005년부터 개발되었으며, 2008년 이후, StatPlanet의 맞춤형 버전의 개발이 UNESCO International Institute for Educational Planning (IIEP)의 SACMEQ 연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